수강후기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탑배너열기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가을이면 나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선물!! ...
작성자 임주영 등록일2019-04-17 조회수171
학습자수강후기
보육교사를 시작하기 전 여기저기 문의를 하였던게 엊그제 같은데 실습도 막바지에 이르렀다.
지금 남아있는 과목은 실습 포함하여 3과목. 이번주 기말고사 보고 수강신청한 모든 강의도 끝이나고, 6주간의 실습도 끝이 난다.
아직 자격증이 나오기까지 끝난게 아니지만 나름 열심히 실습도 마쳤으니 가을이면 나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선물이 도착하지 않을까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한살 한살 나이가 먹을수록 시간이 빠르게 흘러간다는 말을 요즘 더 실감하고 있다.
6주를 어떻게 실습해? 과연 할 수 있을까? 자신없는데... 이렇게 고민했던 시간들이 언제 였을까.. 끝나가니 아쉬울 정도이다.
첫날은 긴장감으로 인해 정말 6주.. 버틸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퇴근 시간이 될때는 현기증까지 났었다.(주위분들 여쭤보니 다들 첫날은 긴장으로 몸살이 나셨다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다. 처음이니 이부분은 어쩔 수 없는 듯하다.ㅠ.ㅠ)
점심을 먹는데 입으로 먹는건지 코로 먹는건지 알 수 없다는 말도 생각날 정도로 긴장했었는데 지금은 너무 좋으신 선생님들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편안하다.
영아들이 가끔 힘들게 하기도 하지만 귀엽고 이뻐서 할 수 있다는 말도 와 닿는다. 영아들에게 오히려 배우게 되는 하루하루 일상이다.
헤어질 시간이 다가올 수록 시원 섭섭해지고, 선생님들 항상 감사하다고 말씀해주시고 노하우도 알려주시고~ 오히려 실습하는 내내 나의 삶에 활력소가 된 기간이었다. 교구를 만들면서 힘들지않고 즐겁다는 생각도 할 정도였다. 나만을 위한 시간을, 그리고 나의 수고로 영아들이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또다른 즐거움이었다.
아직 보육교사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된다. 대면수업도 한과목 더 추가되었고.. 사회복지사도 실습시간도 길어진다고하고~
고민하지 마시고 더 취득하기 어려워지기전 도전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실습처를 잘 구할 수 있었던 복도 있었을테지만 실습이 걱정되어 주저하고 있는 분들도 나만의 활력소가 되는 전환점이 될 수 있으니 문을 두드려 보라고 말하고 싶다.
벌써부터 기대된다. 가을이면 종이한장뿐일지도 모를 자격증이겠지만 나의 피와 땀과 노력이 있는 자격증이 나의 손에 도착하기만을 기대해본다.
그리고 한국보육교사교육원를 추천해드리고자하는 이유를 여쭤본다면 빠른상담과 수강관련해서 문자도 보내주어 안내해주는 점이다.
건강유의하시고, 남은 수강도 힘내세요^^라는 문자도 힘을 주시고, 실습 기관을 알아보기전까지 안내 문자도 많이 보내주셨다. 그만큼 많이 수강자에게 신경을 많이 써 주기도하고 나름 노하우와 내공이 많이 있다고 생각된다. 편하게 마무리까지 도움을 주실거라 이부분도 믿어 의심치 않기에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다.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