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탑배너열기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엄마는 공부중!! ...
작성자 정수진 등록일2019-06-17 조회수189
학습자수강후기
나는 2019년 3월5일 대면수업 4개를 시작했다.
작년부터 시작해 1학기를 마치고 2학기를 마치고 이제 3학기 실습을 앞두고 있는 지금!!
실습은 경단녀인 나로써 설렘반 걱정반이 사실이다.
과연 내가 긴 과정을 무사히 마칠수 있을까 참으로 걱정을 많이 했다. 본래 미리 걱정하는 골치아픈 스타일이라 보육교사 공부를 시작할때도 오래 걸렸다. 하지만 여기까지 달려오고 나서는 모든 것이 부질없는 걱정이였구나 하루라도 빨리 시작할걸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지금은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고! 하라 권하고 싶다.
처음엔 나의 자존감을 찾고 아이들을 더 잘 키우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했었고 온라인 수업은 제 일정에 다 들을 수 있을까 조금 초조했었다.
혹시나 작은 도움이 될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서 내가 공부한 내용을 적어보면 이러하다.

먼저 교재는 나는 신청했다. 교재는 선택이지만 나는 집에 프린트가 없는 관계로..컴퓨터도 오래된거 한대 ㅠㅠ
하는 수 없이 교재를 신청해서 수업을 들었고 필기도 하고 교수님의 부연설명도 꼼꼼히 메모했다.
그리고 무조건 나에게 득이 되게 의미부여하기! 무슨 이야기냐 하면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대면수업!!
사실 주부에게 하루 시간내기는 무지 어려운 일이지만 장시간이지만 대면수업을 통해 보육교사라는 같은 목표를 향해 함께 하는 사람들을 만나서 생각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참 보람되었다. 만일 대면수업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대면수업에 가서 이왕이면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고 발표의 기회도 놓치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 물론 나이가 들수록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 하기란 참 쑥스럽고 긴장되는 일이긴 하지만 이왕 귀한 시간을 내서 수업을 들으러 온것이니 못해도 해보면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나도 조금 소극적이라 4번만 발표했지만::)
2학기에 들은 대면 과목은 (아동안전관리,언어지도,아동권리와복지,아동관찰 및 행동연구)인데,
아동안전관리는 대면수업 전에 조별로 주어진 주제에 대해 자료를 찾아 수업에 참여함으로써실제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의 안전이 정말 중요한거구나를 깨닫을수 있어서 보다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고, 언어지도는 막연했던 내용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통합적인 언어지도를 어떻게 하는지 시뮬레이션 할수 있어서 무척 도움이 되었다. 또 아동권리와 복지는 다소 딱딱할수 있는 법에 대한 내용을 분석하는 자료를 통해 접함으로써 직접 와닿았고,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는 다양한 영역에 대한 평가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나는 이제 실습이 남았다. 실습걱정에 사실 잠도 잘 안오지만 무사히 잘 마치고 3학기 후기를 남기고 싶다. 오늘 큰아이가 자려고 누워서는 이런 말을 했다.

“엄마, 엄마는 공부하고 싶어서 하는거야? 어쩌다 보니 하게 된거야?”

아이의 물음은 다시 나를 되돌아 보게 했고, 더 나은 엄마! 성장하는 엄마! 더 나아가 우리아이 플러스 내가 만나게 될 모든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사가 되고 싶고 지금의 공부가 헛된 시간이 되지 않도록 가족과의 시간을 반납한 만큼, 의미있게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끄럽지만 나의 후기가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라며 나와 그리고 공부하는 모든 분들 우리모두 함께 매일매일 파이팅 합시다!!!!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