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탑배너열기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도전은 시도 먼저! ...
작성자 한은정 등록일2019-06-25 조회수126
학습자수강후기
작년까지만해도 저는 보육교사는 나와는 상관없는 직업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내가 배 아파 낳은 우리 아이지만 키우면서 너무 힘들었기때문에 다른 아이들을 보육한다는것은 상상해 본적이 없었거든요.
마흔이라는 나이를 넘기고 보니 저에게 재취업의 문은 너무나 좁고 불안감만 늘어나고 자좀감은 바닥이 되고 말았습니다.
작년 아시는 초등돌봄 선생님의 추천으로 보육교사를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그림책을 공부하고 동화구연 수업하는것을 보시고는 분명히 제 인생에 도움이 될만한 공부라고 추천해 주셨습니다.
때마침 친하게 지내던 애기엄마가 한보육에서 보육교사를 취득했다는 말을 듣고 당장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현재 그분은 실습나간 어린이집에 바로 취업이 되어서 근무중이신데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신 고마운 분이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전남의 한 지방도시에서 거주하기때문에 대면수업이 고민이었는데 한보육은 가까운 광주에서 모든 수업이 수강가능하였기때문에 1학기때 편하게 5과목을 들을수 있었습니다.
교수님들께서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실감나게 전달해주셔서 현장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그룹수업으로 함께한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과제를 수행하면서 즐겁게 대면수업을 마칠수 있었습니다.
시작할때는 멀게만 느껴졌는데 벌써 한학기가 끝나고 성적표까지 나왔네요.
오랫동안 책을 놓아서인지 레포트할때 머리를 쥐어짜며 고군분투하던 그날을... 지금은 웃으며 이렇게 이야기할수있어서 행복합니다.
이제 중간쯤 왔을까요? 잠시 숨고르고 다시 시작할 보육교사 공부지만 제 자신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면서 으싸으쌰 응원해봅니다.
시작하길 잘했다고... 조금만 더 힘내자고...잘 하고 있다고... 저에게 칭찬도 해봅니다.
제가 보육교사를 공부하고 있다보니 주위 애기엄마들로부터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럼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일단 시작해~ 고민하다보면 시간만 지나니깐... "
맞습니다. 시작하고 보니 벌써 한학기를 마친 제가 지금 여기 있으니까요.
저는 오늘 보육교사 2과목을 새롭게 시작했고, 가을에는 남은 대면과목과 실습이 올해의 목표입니다.
온라인에서 함께 공부하시는 학우님들~ 힘내시고 늘 응원하겠습니다. ^^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