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수여식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한국보육교사교육원 교육부 평가인증 교육기관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장학금수여식

장학금 수여식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은 한 학기 동안 5과목 이상 이수한 학습자 중 과락이 없고, 성적이 우수한 3분을 선정하여 가온누리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제17회 가온누리장학금 수여식

가온누리장학금 = 가온(가운데) + 누리(세상) : 세상의 중심이 되어라!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은 한 학기 동안 5과목 이상 이수한 학습자 중 과락이 없고, 성적이 우수한 3분을 선정하여 가온누리장학금을 지급합니다.
2020년 11월 20일에 진행된 2020년 1학기 제17회 한국보육교사교육원 가온누리장학금 시상식에는 노*린 학습자, 임*진 학습자, 이*미 학습자 3분께서 참석하시어,
각각 장학증서 및 장학금(최우수상장학금 50만원, 우수상장학금 30만원, 장려상장학금 20만원)을 수여받았습니다.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의 꿈을 향해 노력하고 도전하는 모든 한국보육교사교육원 학습자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좋은 학습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이 되겠습니다.

최우수상 노*린 학습자 사진
노*린 학습자
인터뷰
우수상 임*진 학습자 사진
임*진 학습자
인터뷰
장려상 이*미 학습자 사진
이*미 학습자
인터뷰
노*린 학습자 인터뷰
질문어떠한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까?
답변대학교 4학년 때 교수님 논문에 참여하게 되면서 사회복지정책과 관련된 일을 처음 접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졸업 학년이었기 때문에 꿈을 접었다가 최근 사회보험 관련 기관에 계약직과 인턴으로 일을 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사회복지와 관련된 일을 하게 되면서 기회가 된다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질문여러 교육원 중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을 선택하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상담을 받으려 했지만 일을 하고 있는 중에 오랜시간을 전화로 상담을 받기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은 공식 상담시간이 19시까지였고, 상담을 하다보니 제가 모르는 만큼 상담이 길어져서 상담시간이 지났음에도 친절하게 이틀에 걸쳐 상담을 해 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커리큘럼에 대해서도 전화나 문자로 때에 맞춰 알려주셨습니다.
질문사회복지사과정을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이 있으시다면?
답변사회복지사 취득 기준이 변경되는 과도기에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하게 되어 실습기관을 구하기가 매우 힘이 들었습니다. 거기다가 코로나로 인해 더더욱 실습기관에서 외부인 출입이 금지가 되면서 변동사항이 너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교육원에서 알려주신 문자덕분에 빨리 실습학교를 선정하고 실습기관을 신청하여 아슬아슬하게 실습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질문사회복지사과정을 진행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을 때는 언제인가요?
답변일을 하면서 개인 공부도 하고, 추가로 사회복지과정을 공부했던 것이라 퇴근을 하고 바로 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하며 하루 수면시간이 서너 시간 정도밖에 되지 않는 나날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열심히 한 만큼 성적이 잘 나온 것을 보면서 다시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또 실습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학습활동을 하면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질문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덕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답변사회복지사가 되기 전에는 사회복지사는 특별한 ‘희생’이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사회복지과정을 이수하고 난 지금 사회복지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타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질문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답변일을 하면서 배운 것들을 수업에서 이론적으로 다시 배울 때가 가장 기억이 남습니다. 마치 선행학습을 한 마냥 아는 내용이 나와서 키득거리면서 컴퓨터 화면에 대고 대답을 하기도 하고 어깨를 우쭐거리기도 하면서 즐겁게 수업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질문장학금을 받으신 기분은 어떠합니까?
답변생각도 못했던 일이어서 무척 놀랍고 기분이 좋습니다. 제가 앞으로 일을 하고 싶은 직종이 사회복지와 관련이 있어 저를 위해 열심히 공부를 했을 뿐인데 이렇게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그 동안의 고생을 보상받는 느낌입니다.
질문장학금은 어디에 쓰실 예정입니까?
답변지금 현재 컴퓨터관련 자격증과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방에 살다보니 시험이나 취업을 위해 서울이나 다른 지방을 오가는 일이 많습니다. 거기에 사용되는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질문시험 및 학습의 노하우가 있습니까? 있으시면 후배 학습자들을 위해 공개해주세요.
답변하루에 공부할 양을 정해 꾸준한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교재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형광펜으로 표시를 해 놓고 시험 전에 반복학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출석은 기간이 정해져 있지만 복습으로 다시 동영상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므로 시험 전 한 주 동안 시험범위의 강의를 한 번 더 시청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질문한국보육교사교육원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답변첫째, 직원분들이 친절하십니다. 처음 상담했을 때도 그랬지만, 커리큘럼에 변동이 있을 시 전화로 친절히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둘째, 혹시나 제가 수강일정에 대해 잊고 있더라도 문자로 한번 더 확인을 해 주셔서 든든했습니다. 일 때문에 평일에 시험을 치지 못할 경우에는 주말에도 시험일정이 있어서 마음 편히 시험을 칠 수 있었습니다. 셋째, 교육원 일정뿐만 아니라 현장실습과 관련된 학교 일정을 문자로 알려주셔서 현장실습과정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을 추천해주고 싶으신가요? 추천해주고 싶으시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당연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회복지과정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에게 친절하게 세세히 알기 쉽게 설명을 해 주셨고, 저렴한 수강비에, 과정 중간중간 문자로 시의적절하게 알려 주셨으며, 더불어 열심히 하면 이렇게 자신의 성과에 대해 장학금까지 주시는 동기부여까지 해 주시는데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까?
답변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조건과 상황을 따져가면서 망설이기보다 도전 정신으로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제가 그렇습니다. 지금은 오히려 늦은 것은 아닐까 걱정하고 고민하고 망설이던 그 시간들이 정말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질문마지막으로 더 하시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해주세요.
답변처음 상담해 주실 때 제가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세세하게 여쭈어서 귀찮으셨을 텐데도 친절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 주신 상담사님과 교육원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제가 오랜 망설임을 끝내고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곧 있을 사회복지사 1급 시험도 이제까지와 마찬가지로 열심히 공부하고, 앞으로도 지금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는 사회복지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