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탑배너열기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또 다른 새로운 세상의 시작, 사회복지 ...
작성자 황인아 등록일2020-01-19 조회수117
학습자수강후기
저는 의료인으로 병원에서 일을 하고 있는 10년차 직장인입니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들이 도움의 손길을 요구하는 상황들이 많기에 도움을 주는 일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을 사명감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지만, 제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들은 물리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에 있는 환자들뿐이었습니다. 정작 육체적 고통 속에 있으면서 경제적 고통이 더해져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한 상황에 있는 환자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수 있을까 고민하는 가운데, 한줄기의 빛처럼 나타나 천사같은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분들은 바로 ‘사회복지사’셨습니다. 사회가 아름다워지기 위해 진정한 일을 하고 계신 사회복지사 선생님을 보면서 멋있다는 생각 그 이상의 가슴의 벅참이 가득찼습니다. 그렇게 사회복지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사회복지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하던 찰나에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을 알게 되었고, 사회복지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생활하면서 어려울수 있는 학교를 다닐수 있게 된게 너무 감사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다양한 방법으로 (인터넷, 핸드폰 등)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그렇게 조금씩 사회복지사의 삶에 다가 갈 수 있었습니다.
강의 때마다 있는 ‘퀴즈’를 통해 조금씩 적은양의 공부를 바로바로 하게 됨으로써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었으며,
‘토론’이라는 과정을 통해 보다 부담 없는 과제로 사회복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과제’를 통해 관련 서적들과 논문 등을 찾아보면서 공부하게 되어, 보다 깊이 있게 사회복지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으며.
‘팀매치’를 통해 다른 수강생들의 생각을 들어볼수 있어서, 사회복지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접해 볼 수 있었습니다.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라는 시험기간이 있어서 처음엔 부담을 느꼈지만, 시험 볼 수 있는 시간도 넉넉하게 주어지고, 날짜별 시험일정이 정해져있음으로 보다 생각외로 부담 없이 원하는 과목을 요일별로 나누어서 시험 볼 수 있어 정말로 좋았습니다.
교육과정이 과제 그리고 중간 고사, 기말 고사만 있었다면, 사실상 그 시기에만 공부했을 테지만, 섬세하게 세분화된 교육 형태로 구성되어 사회복지 공부를 지속적으로 할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지속적으로 문자메세지 통해 수강 독려 및 일정 공유해주셨던 부분은 정말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더욱이 궁금한 사항이 있을때마다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면 바로바로 친절하게 답변을 주시고, 카카오톡으로 부족한 사항은 바로 전화상담을 해주셔서 공부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진짜 대학원 다니는 기분으로 수업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상황적으로 학교를 다니기 어려운 환경에 놓이셨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한국보육교사교육원’ 교육을 수강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일을 하시면서, 육아를 하시면서, 집에 있으면서, 얼마든지 편하게 공부하실수 있으십니다.
자신의 꿈을 접기엔 너무 체계적으로 잘되어 있는 교육시스템을 갖춘 ‘한국보육교사교욱원’입니다. 바로 수강하세요!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