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탑배너열기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두번째 도전을 해봅니다. ...
작성자 주미선 등록일2020-02-23 조회수130
학습자수강후기
한국보육교사교육원에서 저는 사회복지사 자격을 위하여 보육교사 이후 2번째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2015년 제 아이가 두살이 되었을즈음 저희 평생 바램이였던 보육교사가 되기 위하여 1년간의 노력끝에 자격을 얻게 되었고, 저는 현재 4년차로 보육교사로써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어서 실제 업무에 어려움이 있었을까요?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정말 제가 느낀것은 자기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들었지요. 지금 보육교사 업무를 하면서 동료 선생님들과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조금씩 보육교사로써 성장하는 저의 모습을 뒤돌아 볼때면 아이를 키우면서도 끝까지 할 수 있었던 한국보육교사의 훌륭한 시스템 덕분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남편, 지인 등을 많이 소개해주고, 한국보육교사보육원의 서포티즈처럼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지 않았던 직장인들에게 공부할것을 귀에 딱지가 입도록 해주었답니다. 그러다가 문득! 저 또한 남편과 함께 사회복지사도 도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하여 작년 늦가을에 한국보육교사 교육원에서 두번째 도전을 했습니다.
물론 지난번 보육교사 공부를 할때보다 더 힘들게 보육교사 일을 하고 있기에 육아와 어린이집 업무, 그리고 공부 총 3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아주 열심히 노력을 했습니다. 그래서 1학기 이렇게 마무리를 하고 오늘 기말고사 시험까지 완료를 하였답니다.

지금 함께 이곳에서 공부하고 있는 제 남편과 지인도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의 가장 큰 강점은 직장인도 부담없이 공부할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손꼽지요! 소개를 해줘서 고맙다는 이야기를 들었지, 포기했다거나 어렵다는 이야기는 들은적이 없지요.
저 또한 두번째 도전이라 조금은 떨리고 잘 해 낼 수 있을까? 많은 생각을 하면서 시작했지만, 역시 선택을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주간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배려, 팀배치, 시험시작, 레포트 제출일 등 문자로 알림을 주어서 혹시라도 바쁜 일상으로 잠시 공부가 뒷전으로 밀려났을때 정신이 번쩍들수 있는 소소한 응원 메세지 같은 느낌을 받았지요! 그래서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두번째 도전이라지면, 당연히
모르는 부분도 있고 궁금한 사항은 생기겠지요? 그럴때마다 상담을 하게 되면 너무나 친절하게 학습상담을 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한번도 제 질문이 말끔하게 해소되지 않은적이 없었답니다. 이제야 1년 사회복지사 자격을 얻기 위한 출발점에서 3분의 1 마무리했습니다. 남은 기간에 꼭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저는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저 뿐 아니라 공부를 망설이시는 분도! 함께 학습을 하고 계시는 동기(?) 학습자 선생님들도 우리의 꿈을 위해서 열심히 으쌰으쌰하는 2020년이 되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