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탑배너열기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후회되네요... 좀 더 일찍 시작할 것을..^^ ...
작성자 노혜린 등록일2020-05-09 조회수88
학습자수강후기
작년 5월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고, 6월부터 한보교에서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한해는 늦게 발견한 적성으로 시작하게 된 인턴과 계약직과 취업공부와...
친구가 그걸 다 소화할 수 있냐고 걱정할 정도로 빡빡한 일정들로 가득해서 조금 더 늦게 시작할까 망설였지만
일이 끝나고 퇴근하는 동안 이틀에 걸친 상담을 통해 마음을 굳혔습니다.
무엇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기준이 바뀐다는 상담사님의 말씀에 더는 미룰 수 없다고 판단되었어요.
하루에 수면시간을 줄여 퇴근 후부터 강의를 들으면서 사회복지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일을 하고 있는 곳이자 앞으로도 일을 하고 싶은 곳이 사회복지 유관기관이라
일을 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배운 내용이 나오면 반갑기도 하고 예습을 한 마냥 뿌듯하기도 했구요.
하루 4시간도 채 못자는 생활이 계속되었지만, 사회복지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하면 꿈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는 생각에
힘들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지금은 왜 조금 더 일찍 시작하지 못했나에 대해 후회가 되네요.
더 일찍 시작을 했더라면 지금쯤 벌써 1급을 취득하고 제가 원하고 바라던 일을 하고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지난 1년간 누구보다도 열심히 공부했고, 누구보다도 과제나 토론, 팀매치에 열심히 임했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 과제 자료를 구하면서는 정말 많이 힘들었는데, 코로나때문에 모든 공공도서관이 문을 닫으면서
참고도서를 빌릴 수도 없었고, 관련 논문을 검색해 볼 수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정말 발로 뛰면서 자료를 찾아 헤매었던 기억이 아직도 선명하면서 아찔하네요.
아직 점수는 나오지 않았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정말 최선을 다한 과제였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교육원의 상담을 통해서 첫번째 학기가 끝나고 바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플랜을 짰기 때문에 현장실습을 하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제도가 바뀌던 과도기에 현장실습을 시작하여 많은 힘든 점도 있었지만 교육원에서 문자로 꼬박꼬박 현장실습 학교의 일정에 대해 알려주셔서
늦지 않게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실습 중간에 코로나가 터지면서 실습센터에 외부인은 출입이 금지되었기 때문에 하마터면 실습을 못할 뻔 하기도 했고, 마스크를 끼면서 실습을 하고, 위생에 신경을 쓰고 소독을 해야 하는 이중고를 겪기도 했지만 실습을 하면서 많은 좋은 사람들을 만났고 좋은 성적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모두 제 때 실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한보교덕분이에요.

20년 1학기 5차 수강생들은 학점이 5월에 확정되기 때문에 2분기에 학점신청을 하지는 못하겠지만,
다가오는 7월에 신청을 해서 앞으로도 꿈을 향해 한걸음한걸음 쉬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한보교분들과, 무엇보다도 공식적인 상담시간이 끝나고서도 이틀에 거쳐 상담을 해주신 상담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무사히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