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탑배너열기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을 통해 꿈에 한 걸음 다가가다 ...
작성자 전혜연 등록일2020-08-27 조회수156

학습자수강후기
어릴 적 나의 꿈은 유치원 선생님.
그러나 유치원 선생님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아냐면서 부모님은 대학전공을 반대하셨고, 나는 나의 성향을 아시는 담임선생님의 추천으로 유망하다는 사회복지를 전공하면서 이 분야에서 10년을 넘게 일을 했다.
그런데 사회복지는 하면 할수록 어떤 한 대상층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가족복지로 시야와 역량을 확장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건강한 가정과 행복한 가정을 위해 돕는 사회복지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에 그 동안 내가 마음속에 계속 품어왔던 아동분야를 배우기로 했다.

잠시 회사를 쉬는 기간, 적극적으로 서칭하던 중 보육교사를 양성하는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을 알게 되었고, 망설임 없이 상담글을 올렸는데 빠른 상담과 자세한 안내, 할인까지 그날 당일 모든 설명을 다 들을 수 있었고, 그날 당일 일사천리로 수업을 등록했다. 시작이 반이다! 반은 벌써 한것이다.
이야, 다시 공부라니. 새로 시작하는 마음, 그리고 떨렸던 마음 지금도 그 날이 생생하다.

교재를 살 수도 있었지만, 온라인 교육은 처음이라서 노트를 하나 장만해서 교수님들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은 기록도 하고 중요한 것은 별표 표시도 해 가면서 열심히 수업을 들었다.
아동안전관리 김정희교수님, 안전이니만큼 교수님의 신뢰감 가는 목소리와 강조에 강조를 거듭해주시는 가르침으로 수업이 귀에 쏙쏙 들어왔다.
영유아교수방법론 정명자교수님, 영유아들에게 어떻게 말하고 행동해야 할지 교수법의 전반적인 부분을 알려주셨는데, 유치원 선생님들을 볼 때 아동에게 말할 때 차분하고 예쁘게 말하는 선생님들을 많이 봤는데 정명자교수님의 화법을 들으면 감이 온다.
아동권리와 복지, 조윤정 교수님. 유쾌하고도 유익했다. 현장에서의 상담사례를 많이 알려주시려 노력하셨고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을 더 높여 주셨다. 아이들을 위한 복지를 하려면 “일단, 아이들이 살아있어야 해요!” 이 말씀은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부모교육론 강희신 교수님, 부모와의 의사소통, 차분하고 꼼꼼하게 잘 가르쳐주셨다.우리 아이가 어릴 적 유치원을 갔을 때 부모교육을 한다고 오라고 해서 간담회 겸 다양한 교육도 듣고 선생님들과 상담하고 온 적이 생각이 났다. 아 그때 선생님들께서 이렇게 해주셨었지 하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아동미술 장은희 교수님. 우리 아이가 미술을 그려왔던 것을 조금씩 보관하고 있는데, 이 과목을 들으면서 추억을 곱씹는 시간이었고, 미술을 통한 통합교육에 대한 부분, 너무 감동적으로 수강하였다. 앎과 깨달음이 많았다. 중간에 취업을 하면서 회사가 너무 바쁜 시기에 1강의를 놓쳤어요. 죄송합니다.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김진아 교수님. 아동돌봄에 있어서 감성, 공감 이런 부분만 많이 생각했었는데. 교사로서 행정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할 전문성, 이 중요한 부분에 대해 잘 가르쳐주셨다. 특히! 중요한 것은 지난 강의 내용부터해서 다시금 강의에서 반복해주시는 교수님이 참 좋았다.
코로나로 인해서 대면수업에서는 토론과 체험, 역동적인 프로그램이 다소 제약이 있었지만, 그래도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을 더 살펴야하는지 다양한 사례와 질의응답을 통해서 알려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
대학생처럼 과제도 하고 시험도 보면서 쉽지만은 않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의 길이지만 앞으로 내가 가고자 하는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준비된 일꾼이 되려면 더 많이 공부하고 살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 다 배우지 못했지만 이 과정을 성실히 마치고 우리 아이들에게 포근한 엄마의 마음으로 다가가는 내가 되어있는 그 날을 기대해본다.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