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탑배너열기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2020년 6월 2일 개강반에 등록하면서.. ...
작성자 이*영 등록일2020-09-19 조회수69

학습자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보육교사2급를 학습중입니다.

미대 졸업을 앞두던 그해 2월,
지인께서 아이들 미술학원을 개원하셨다고 연락이왔습니다.
<00아~너 아이들을 좋아하고 미대도 졸업하니까 와서 일해봐>라며 권유를 하셨습니다.
그렇게 처음 쪼그만 5살 아이들 5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동미술학원 근무를 시작으로 14년동안 놀이학교에서 담임교사로 아이들을 가르치다가 근무하던 곳이 폐원을
하여 어린이집에 특강교사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원장님께서 아이들을 이렇게 좋아하는데 왜 보육교사자격증을 따서 담임교사로 일하라고 수차례
권유를 하셨지만 전 방긋 웃으면서 < 네~근데 공부하기 싫어요!! >라고 대답만 했습니다.
그후 1년 후 어린이집을 퇴사하게 되었고, 퇴사하는 날, 원장님은 <빨리 보육2급부터 따요..꼭!>이라면서 마지막 인사를
하셨습니다.
앞으로의 진로를 고민해보다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따려고 여기저기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에는 많은 업체와 담당자들이 있었지만 어떤 곳에서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좋을지 몰라 의미도 목적도 없이 검색만 했습니다.

자격증 정보를 얻으로 교사 커뮤니티를 들어갔다가 유치원에서 미술특강교사를 구한다는 공고글을 보고
홀린듯이 이력서를 보냈고 갑자기 취업을 다시 하면서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은 잊어버렸습니다.
개인수업능력과 아이들을 다루는 것을 지켜보시던 원장님께서는 저를 따로 불러< 방통대 유교과 편입해봐요 > 라고 권유를 하셨습니다.
저는 <공부 하기 싫어요~ㅎㅎ>하고 대답을 또 시작했습니다.
유치원에서 근무하는 6년동안 늘 원장님과 원감님께서는 잊을만 하면 자격증이야기를 하셨지만, 저의 대답은 언제나 같았습니다.

올해, 근무하던 유치원이 재개발로 휴원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퇴사하게 되었고, 좋은 기회와 조건으로 특강회사에 이직을 하게 되었고
수업출강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라는 국제적인 큰 이슈가 발생하였습니다.

1주일 후 개학, 3주 후 개학....그리고 무기한 연기.
3월 3째주 개학하겠지...4월에는 좋아지려나..5월에는 개학하겠지...6월에는 개학할꺼야...
하면서 백수는 아닌데 백수의 상태로 집에 누워만 있었고 문뜩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만약 자격증이 있었다면 이렇게 시간 낭비를 하지 않았을텐데 생각이 들었습니다.

며칠을 여기 저기 다시 또 검색을 하고 <홈페이지가 화사하네. 밝은 느낌이야>라는 생각으로 바로 상담신청을 진행했습니다.
학습 담당자님과 통화하다 보니, 대학재학중에 교직을 이수하여 보육2급을 들으면 자연스럽게 장애영유아자격증까지 동시 취득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저는 자격증따라는 권유를 7년째 미루다가 한국보육교사교육원에 스스로 학습자가 되는 것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어린이집에서 유치원에 근무한게 있으니 쉬울꺼야> 라는 자만심이 가득한 생각으로 학습을 시작했습니다.
직접 쓰고 적어가면서 해야 기억에 남을것 같아 노트10권과 볼펜을 준비하였습니다.
학습을 하면서 생소한 단어들, 이론들을 접하면서 어리둥절 하기 시작했지만 일일히 글로 적고 체크하니 요점이 정리되었습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휠씬 수업의 구성과 내용들이 알찬 느낌이였습니다.
수업의 내용들을 이해하기 시작하니 <아,,내가 했던 수업이 이런거 였구나><아. 그래서 그때 우리반 00가 이렇게 행동했구나>
<그때 이렇게 한것이 안전관리구나!>하고 지난 시간을 반성하며 스스로 많이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9월이 끝나가는 지금도 개학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냥 수업은 못하더라도 아이들이 보고 싶은 마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처음 권유를 받던 그때 자격증을 취득했다면, 지금의 나는 다른 모습이였을 것이고 무엇보다 2020년의 6개월이라는 시간을 허비하지도 않았을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빨리 시작하는것이 옳았다는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부모이거나, 부모가 되려고 준비하는모든 분들이 이런 보육교사과정을 들으면 아이들을 이해하고
양육하는데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