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커뮤니티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한국보육교사교육원 교육부 평가인증 교육기관

학습상담 1800-9337

커뮤니티

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보육교사공부 첫학기를 마치며... ...
작성자 전*경 등록일2021-03-01 조회수297
학습자수강후기
예전부터 아이들을 가르치는게 꿈이었어요..
수능보고 대학 보육학과도 붙었었는데 멀고, 학교도 마음에 들지 않아서..그당시 집에서 가까운 다른과 다른대학을 갔었죠.(지금 생각해보면 후회가되요.) 여튼 마음 속에 있던 제 꿈을 펼쳐보기 위해 보육교사자격증을 따기로 마음먹고 알아보다가 한보육을 알게 되었어요. 상담받고 거의 바로 결정하게 된 것 같아요! 무언가 믿음이 갔어요^^
제가 30대초반이고 아이가 둘인 엄마에요. 아이들이 아직 어리다보니 일을 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러다가 어린이집 보조교사를 하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이 더크면 보육교사로 하면 더좋구요^^
곧 2일부터 저희둘째도 어린이집에 입소해서 등원해요~ 이제 두아이 얼집 등원하니 지난학기 힘들게 강의듣고(아이들 자면 12시넘어서 강의들었어요.) 과제며 팀매치,토론 했는데.
이제 3월2일부터 시작되는 학기는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답니다. 애둘 육아하며 집안일하랴 공부하랴 정말 너무 힘들었어요..
중간고사 기간에는 신랑생일, 기말고사 기간에는 첫째딸생일과 시어머니생신도 있어서 정말 여러모로 힘들었어요ㅠㅠ 제가 멀티가 안되는 스타일이거든요.
그래도 진짜 어찌저찌 힘내서 하다보니 한학기가 끝났네요~~~ 기말고사 마지막 시험보고 어찌나 기분이 좋고, 홀가분한지~~ 요몇일 공부한다고 잠도 제대로 못자고. 시어머니생신 음식준비하고...
좀 힘들었거든요. 그래도 한학기 끝나고 나니 너무 뿌듯해요. 이제 남은 두학기도 열심히 해야겠어요.
코로나로 인해 대면수업은 화상수업으로 대체되고있는데..장단점이 있는거 같아요!
진짜 과제기간..
시험기간 제 자신이 너무 예민 했던거같아요.
반성하며 앞으론 더욱 즐겁게 강의듣겠습니다^^
성적이 어찌나올지 넘 궁금해요, 잘나왔으면 좋겠어요.
인터넷강의 듣는거지만 실제로 같이 수업에 참여하는것 같아서 좋았어요!
육아로 지친걸 공부하며 힐링하는거 같았거든요~
보육교사자격증 공부해볼까 말까 고민하시는분들. 바로 시작하세요! 고민하면 자격증취득하는 기간은 점점 더 늦어질꺼에요! 함께 수강하신 모든분들 고생많으셨어요. 교수님들도 목아프실거 같더라고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더 상세한 답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내용을 남겨주세요!

원스탑상담 바로가기

나의 자격기준이 궁금하신가요?
학습설계를 무료신청하세요!

학습설계 바로가기
닫기